‘이재명 실용주의’를 만나다… 신간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
해냄출판사가 이념보다는 실용, 싸움보다는 해법을 지향하는 ‘이재명 실용주의’를 철학적 뿌리부터 실제 정책 실행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한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를 펴냈다. 실용주의 정치 지도자 2024년 12월 이후 이념의 대립과 정쟁으로 극도의 피로감이 누적된 한국 정치의 현실 앞에 국민은 더 이상 구호가 아닌 성과를, 선동이 아닌 해법을 요구한다. 이러한 시대정신과 국민의 선택이 만나 2025년 6월 국민주권정부가 탄생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이재명 대통령은 정부의 정책 노선으로 실용주의를 표방했다. 그는 우리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7월 전국 영업점 및 본점 부서에 배치될 `2025년 하계 체험형 청년인턴` 370명을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전경
이번 채용은 금융 일반 325명, 디지털·IT 45명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5월 15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선발 과정은 서류심사와 실기시험을 거쳐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인턴은 실무 현장에서 실제 은행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워크숍 등을 통해 체계적인 취업 역량 개발이 가능하다.
이번 채용의 주요 특징은 `다문화가족 구성원` 대상 가점 제도를 신설해 사회 형평적 채용을 강화했다는 점이다. 또한 인턴 종료 후 우수 인턴으로 선발될 경우, 신입 행원 공채 필기시험에서 10%의 가점이 부여되어 본채용 연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최근 3년간 매년 700명 이상 규모의 청년인턴을 채용하며 금융권 최대 수준의 체험형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 및 FAQ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