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실용주의’를 만나다… 신간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
해냄출판사가 이념보다는 실용, 싸움보다는 해법을 지향하는 ‘이재명 실용주의’를 철학적 뿌리부터 실제 정책 실행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한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를 펴냈다. 실용주의 정치 지도자 2024년 12월 이후 이념의 대립과 정쟁으로 극도의 피로감이 누적된 한국 정치의 현실 앞에 국민은 더 이상 구호가 아닌 성과를, 선동이 아닌 해법을 요구한다. 이러한 시대정신과 국민의 선택이 만나 2025년 6월 국민주권정부가 탄생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이재명 대통령은 정부의 정책 노선으로 실용주의를 표방했다. 그는 우리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는 16일, 우리나라 여성 경제활동 전반을 체계적으로 수록한 2024년 여성경제활동백서를 발간해 여성 고용 정책 강화에 나섰다
2024년 여성경제활동백서 인포그래픽
이번에 공개된 여성경제활동백서는 지난해 첫 발간 이후 두 번째로, 국내 여성 고용 흐름을 가장 최신의 지표로 제시해 주목받는다.
정부가 추진 중인 여성경제활동, 일과 생활의 균형, 돌봄, 고용 환경 등의 주요 사업과 법·제도 변화를 종합적으로 보여주어 독자가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향후 여성 인력 활용이 절실한 국가전략기술 분야의 고용 동향과 여성 벤처기업 현황을 새롭게 추가하고, 일자리의 질을 분석하기 위해 근로 여건을 다각도로 살펴본 것이 특징이다.
백서는 총 5장으로 구성되며, 여성 고용 전반과 경력 단절, 국가전략기술 분야 진출, 직업 훈련 참여, 과학기술 인력, 기업 활동, 근로 여건 등을 폭넓게 분석했다.
동시에 유연근무제와 출산전후휴가·육아휴직 급여 수급 현황 등 일과 생활의 균형 지표도 함께 제시해 구체적인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
누구나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 누리집을 통해 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